안녕하세요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모바일픽스 경성대점입니다.
날씨가 점점 좋아지고 있네요!!! 모두 봄의 날씨를 만끽하시면서 오늘도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입고된 폰은 삼성 갤럭시노트8 입니다.
분명 어제밤까지 아무문제 없이 잘 사용했었고 자기전에 충전까지 되는 것을 확인 후 잠에 들었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폰은 보니 꺼져 있어서 전원을 다시 켤라고 해도 아무 반응이 없었다고합니다.
이런증상은 메인보드손상의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분명 아무 문제 없이 잘 사용되던것이 갑자기 폰이 재부팅이 되거나 혹은 저절로 꺼져버린다면 메인보드에 있는 어떤회로에 손상이 되어 나타는 증상이지요....
저희 모바일픽스 경성대점은 이런 폰을 수리하여 데이터복구를 해드리며 재사용도 메인보드 손상에 따라 가능하도록 수리 해드리는 업체입니다!!
사진속에 보시듯이 메인보드 분리 작업 후 수리에 들어가는 모습입니다.
스마트폰 메인보드는 작은 보드에 수많은 회로를 넣어야하기 때문에 보드수리의 끝판왕이라고 불립니다.
그만큼 제한된 공간에 수많은 부품과 회로가 있다보니 손상도 쉽게됩니다.
생각해보시면 요즘 컴퓨터로 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스마트폰에서 다 가능합니다. 컴퓨터 크기와 핸드폰 크기를 비교해봐도 20~30배 차이가 나죠?
이렇게 작은 보드를 수리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장비가 필수적으로 있어야합니다. 그럼 수리를 진행 해 보겠습니다.
현미경으로 각각의 회로를 점검 해 봅니다. 점검하다 보니 쇼트(단락)이 나타나는 부분을 확인 했습니다.
손상된 부분은 디스플레이와 전원회로에 연결된 허브같은 칩입니다.
여러 회로를 서로 연결 해 주는 녀석이죠.... 그런데 이부분이 손상이 되었습니다.
그럼 손상된 부분을 수리를 해야하는데 회로도를 확인 해 보니 전자칩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그럼 다른 부품을 먼저 수리하기 전에 주된 부품인 전자칩을 교체 해 보면 정상적으로 돌아올수있습니다.
기존의 칩을 제거 한 후 메인보드에 있는 패턴을 고열로 정리를 해 줍니다.
잔납이 남아있다면 그 것때문에 2차 쇼트가 발생될 수 있으니 오른쪽 사진처럼 깔끔하게 정리를 한 후 새로운 칩으로 교체를 해주어야합니다.
새로운 칩입니다..
새로운칩에 다시 리볼링을 한 후 설치를 하면 끝이납니다.
다행히 칩교체를 한 후 회로 점검을 해보니 모두 정상값이 나옵니다. 아마도 과전류 혹은 충격으로 칩자체에 손상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메인보드수리를 하다보면 정말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랍니다.
접촉불량이라든지 아니면 발열로 인한 쇼트 / 손상을 찾아내서 정상적으로 복구하는 작업을 주된 작업으로 하고 있답니다.
모든 수리가 마무리 되었으니 이제 다시 재조립을 합니다.
전원인가를 해 보니 짜잔!!! 폰이 정상적으로 부팅됩니다. 그럼 부팅이 마무리될때까지 기다려봅니다.
부팅이 마무리되어야 데이터에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부팅이 정상적으로 되어야만 합니다.
일정시간을 기다린 후 폰이 정상적으로 부팅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고객님의 소중한 데이터에 손상이나 손실이 없는지 확인을 해 보겠습니다.
사진,연락처,카카오톡, 영상 , 문자 등 모든 데이터들이 손실없이 잘 보존되어 있네요.
이렇듯 메인보드 손상으로 인한 증상은 저희 모바일픽스 경성대점에 문의 해 보세요.
저희가 깔끔하게 수리하여 데이터까지 복구 해 드리겠습니다.
문의 010 9894 3845 / 051 610 1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