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폰수리 전문 업체 모바일픽스 경성대점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메인보드 손상으로 인하여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혹은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하는 증상을 수리 후 데이터복구까지 진행 해 보도록 하겟씁니다.
입고된 폰은 아이폰 12프로입니다.
아이폰13프로와 아이폰 12프로는 주요부품을 같이 호환하여 사용할수있는 기종이랍니다.
아무튼 고객님께서 잘 사용하시다가 충전 후 다음날 알람이 울리지 않아 확인 해 보니 아이폰이 꺼져있었다고합니다. 충전도 해 보고 전원도 다시 켜보고 이것 저것 다 해 보았지만 아무 반응이 없었다고 하네요...ㅠ.ㅠ
이런경우는 거의 100% 메인보드가 손상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만약 아이폰이 애플로고에서 멈춰있거나 혹은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할 경우는 메인보드 손상일 수도 있고 소프트웨어 손상일 수 도 있지만 이번에 입고된 아이폰처럼 전원이 아예 켜지지 않는 경우는 메인보드 손상일 확률이 거의 100%이지용!!
사진은 메인보드를 따로 분리해서 메인보드 어디가 어떻게 손상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작업입니다.
아이폰은 메인보드가 2중보드로 되어있기 때문에 메인보드 수리를 하기 위해서는 상판과 하판을 분리해야합니다.
상판에는 메모리 , AP등 저장장치와 명령체제관련 회로가 있는 부분이고 하판에는 통신, 카메라, 사운드, 디스플레이 등 아이폰을 제동하기에 필요한 회로가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판과 하판을 서로 분리한 후 정확히 어디가 어떻게 손상이 되었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수리의 첫번째 순서입니다.
보통 상판에서 손상이되었으면 하판은 정상값이고 하판에 손상이 되었으면 상판은 정상일 경우가 많답니다.
하지만 최악의 경우 상판과 하판이 모두 손상된 경우도 가끔 발생되는데 이때는 데이터복구 될 확률이 많이 낮아집니다..ㅠ.ㅠ.
저희 모바일픽스 경성대점은 직접 메인보드를 수리하는 업체이기 때문에 정품 부품을 사용하고,
전문장비와 수리에 필요한 복구장비까지 갖추고 있어서 데이터복구 여부는 수리진행 후 약 2~3시간이면 바로 나오기 때문에 부산뿐아니라 전국에서 택배로 접수 해 주시고 잇습니다.
보통 타업체에 의뢰를 하시면 2~3일 정도는 소요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바로바로 진행을 하고 오랜 노하우를 통해 증상과 비정상값으로 어떤 회로를 수리해야할지 알 수 있답니다.
이번에 입고된 폰은 고객님께서 충전하시면서 잤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충전회로 쪽을 확인 해 본 결과 아니라다를까 충전회로에 손상이 되어 있네요.
충전 중 과전류가 흘러 컨덴서가 터지는 쇼트가 발생 되었습니다. 이런 상태가 나타날수있기 때문에 꼭 여러분은 정품 케이블을 사용하셔서 충전하세요.
그렇지 않을 경우 충전 중 과전류로 인한 메인보드 손상을 겪을 수 있답니다.
손상된 부품은 메인보드에서 제거를 한 후 다시 아이폰을 재 조립하여 전원을 켜 봅니다.
다행이 전류가 원활하게 흘러 아이폰이 정상적으로 부팅을 하고 있네요. 이제 부팅이 완료된 후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존이 되어있으면 저희가 해 드릴 수 있는 모든 작업이 마무리 됩니다.
이번에 입고된 폰은 데이터복구도 완료하였고 재사용도 가능한 상태이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수리 포스팅이 였습니다....^^
이렇듯 아이폰 수리는 꼭 전문가에게 의뢰를 하셔야 데이터복구될 확률과 재사용 할 확률이 높습니다.
아이폰 관련 문의사항이 잇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해 보세요!
문의 010 9894 3845 / 051 610 1515
대표 홈페이지 : http://goril.iposkr.com
대표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usanmobilefix
주소 : 부산 남구 수영로312 21센츄리빌딩 6층 619호 모바일픽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