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인보드 수리 전문 업체 모바일픽스 경성대점입니다.
오늘은 출시된지 시간이 꽤 흐른 삼성 갤럭시 S8+ 데이터복구를 진행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께서 사용 중 갑자기 폰이 재부팅이 되더니 그 다음부터 안켜졌다고합니다.
충전을 해도 전혀 반응이 없고 전원버튼을 계속 눌러도 반응이 없었다고 하네요.
너무 갑작스럽게 일어난 일이라서 일단 새 휴대폰을 먼저 구매한 후 저희에게 의뢰를 해 주셨어요.
고객님께서 폰에 있던 연락처 카카오톡 문자 사진 동영상이 많이 있기 때문에 꼭 복구를 해 달라고 몇번이고 부탁을 하셨답니다.
대부분의 고객님들은 잡자기 폰이 켜지지 않는다고하면 배터리가 불량일거라고 생각하고 계속 충전기를 꼽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불량으로 폰이 켜지지 않는 폰들은 없답니다. 100% 메인보드 손상으로 인하여 폰이 켜지지 않는 것이며 손상된 메인보드에 지속적으로 전류를 강제로 유입시킨다면 메인보드 손상이 더욱 더 심해진답니다.
그런 후 저희에게 입고되면 이미 전원회로에 심각한 손상이 입을 상태이기 때문에 복구가 불가능 한 폰들이 많이 있으니 가급적 충전과 자가수리를 하지 마시고 있는 상태 그대로 보여주시면 복구될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해당폰도 역시나 전원부 회로에 손상이 되었네요.
충전회로 와 주전원 회로에 손상이 된 것을 확인 했습니다.
전원부 회로에 손상을 입었다면 단순 쇼트이거나 아니면 전자칩 손상 과 다수의 쇼트가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손상된 곳을 찾아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전원회로에 일부인 부품에 손상이 된 것을 확인 후 교체 작업을 진행합니다.
손상된 칩을 메인보드에서 떼어 낸 후 살펴보니 메인보드가 발열 또는 기타 이유로 바닥부분에 손상이 된 것을 확인햇습니다. 손상된 부분도 교체 작업과 함께 수리를 해야 할 거 같네요.
손상된 부분을 수리하는 모습입니다.
기존에 손상된 칩에 있던 잔납이 메인보드에 쌓여있기 때문에 먼저 잔납을 제거 한 후 새로운 칩으로 교체를 합니다.
이때 고열을 이용해서 작업을 하기 때문에 최소시간으로 진행해야 주변에 있는 회로가 손상이 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리를 잘하는 업체와 그렇지 못하는 업체가 생기는 이유입니다.
메인보드 바닥패턴을 마무리 하였다면 이제 교체 할 칩에 볼납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전자칩과 메인보드가 서로 잘 결합이 됩답니다. 만약 볼납의 크기가 일정하지 않다면 쇼트 또는 정상적인 값이 나오지 않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메인보드 수리 할 때 주의할것이 한 두개가 아니죠??
이제 전원부 회로를 수리를 마친 후 수리 값을 확인하던 중 손상된 곳을 또 발견했습니다.
칩교체를 해도 일부회로에서 비정상값이 나오고 있어서 회로를 따라 가다보니 손상된 곳이 또 있었네요.
이부분은 필터부분인데 발열 또는 외부충격으로 떨어져 나간 모습입니다.
서로 연결이 되어 잇어야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연결 작업을 또 진행합니다.
연결 작업을 마친 후 다시 떨어지지 않도록 UV 코팅을 한번 입혀주어서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것도 잊지 않고 진행했답니다.
이후 모든 작업을 마친 후 다시 폰을 구동시켜 봅니다.
분명 저희에게 입고 되었을 때는 전원이 켜지지 않는 폰이였지만 메인보드 수리 후 전원이 정상적으로 켜지고 있네요.
이제 부팅만 정상적으로 이루어진다면 데이터복구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무사히 부팅을 한 후 삼성 스마트 스위치를 통해서 폰에 있는 모든 데이터들을 안전하게 백업을 해 놓습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로 백업을 할 경우 기존에 사용했던 모습 그대로 복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참 좋답니다.
이렇듯 메인보드 손상으로 인하여 데이터복구가 필요하시다면 저희에게 문의 해 보세요.
최선을 다해 복구 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 010 9894 3845 / 051 610 1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