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노트10+ 파손폰 침수폰 데이터복구 전원안켜짐 메인보드손상

경성대모바일픽스 2021. 11. 1. 09:30

 

안녕하세요

손상된 메인보드 수리 및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모바일픽스 경성대점입니다.

오늘은 삼성 노트 10+ 5G 메인보드 손상판정 받은 메인보드를 수리 후 데이터복구를 진행 해 보겠습니다.

의뢰인께서 저희에게 방문 해 주시기 전 삼성 A/S 센터를 먼저 방문하였습니다. 삼성센터에서 메인보드가 손상이 되어서 데이터복구는 불가능하며 메인보드 교체를 권유하였다고 하네요....ㅠ.ㅠ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주 처참합니다.

어떻게하면 저렇게 심하게 파손되는지 궁금하네요.....ㅠ.ㅠ

아마도 높은 아파트에서 떨어뜨리셨거나 혹은 차에 밟히지 않았을까 생각이듭니다.

외관이 아무리 파손되고 망가져도 메인보드에 있는 중요한 부품만 손상이 없으면 수리하여 데이터복구가 가능합니다.

먼저 수리를 하기 위해서 모든 부품을 분해하는 분해작업을 먼저 진행합니다.

이때 육안으로 어느부분이 어떻게 손상이 되었는지 첫번째로 살펴봅니다.

육안으로 확인하던 중 물론 파손된 곳도 많지만 물기가 있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삼성에서 점검하던 중 뭍은것인지 아니면 의뢰인께서 실수로 물을 흘리신 것인지는 모르지만 물기가 있네요.

메인보드에 침수가 되면 물기로 인하여 전류가 다른곳까지 타고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이곳 저곳을 살펴보는데 외관상태에 비해서 메인보드는 그래도 상태가 꽤 괜찮네요.

통신회로에는 심한 파손이 되었지만 전원회로는 파손이 별로 없네요.

어짜피 폰을 사용하는것이 목적이 아니라 데이터를 복원하는 것이 주목적이기 때문에 통신회로는 쇼트만 나지 않도록만 한 뒤 정리를 하면 될거 같습니다.

삼성 노트10+는 이중 보드로 되어 있기 때문에 각각의 회로가 상판과 하판으로 나누어집니다.

상판에는 충전과 메모리,씨피유 등의 회로가 있고 하판에는 주전원 과 사운드 및 디스플레이 관련 회로가 있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거 처럼 부품하나가 떨어져 나간 모습입니다. 충격으로 떨어져 나간 모양입니다.

저희가 염려하는 것은 전자칩이 깨지거나 혹은 메모리쪽에 깨짐 , 들뜸 의 상태가 염려됩니다.

떨어져 나간 부분은 새부품으로 교체를 진행하며 그 주변회로를 다시 한번 멀티미터를 통해 점검을 해봅니다.

점검을 하던 중 계속된 비정상값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류가 변환되어 나와야하는 부분에 변환이 되지 않고 있네요. 그럼 아마도 그런 작동을 하는 회로나 부품에 손상이 이미 된 모양입니다. 그럼 손상된 칩을 또 교체를 해야겠지요??

 

 

손상된 부분을 떼어내고 새로운 칩으로 교체하는 모습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전자칩은 새로 교체가 가능하지만 메인보드에 있는 패턴(은색)은 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 패턴이 떨어졌거나 손상이 되었다면 수리가 힘들어지며 점프가 되지 않을 경우 수리불가능입니다.

모든 수리를 다했지만 저 작은 패턴하나 때문에 폰이 켜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럴때 저희는 정말 힘이 빠진답니다..ㅠ.ㅠ

손상된 칩을 새로운 칩으로 교체한 모습입니다.

교체전 비정상 값이 나타나던 곳이 교체를 한 후 정상값으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마도 폰을 재조립 후 켜면 작동을 할 거 같습니다.

다만 이폰은 메인보드 외에 모든 부품이 산산조각되어 저희가 보유하고있는 부품으로 시도를 해 보아야 할거같습니다.

저희 테스트부품에 수리된 메인보드를 조립하여 부팅을 시도하였더니 전원이 켜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수리가 잘 되었네요....^^

이제 폰이 부팅하면 스마트스위치를 통해 모든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만하면 모든 작업은 끝이 납니다.

백업하는 과정입니다.

사진이 약 12,000장이 있네요.....;;;

백업하는 시간만 몇시간이 걸리겠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많은 추억과 데이터를 저희가 다시 살릴수있어서 보람되고 기쁜작업입니다....^^

사진,동영상,문자,연락처,카카오톡 등 모든 자료가 300기가를 넘게 있었습니다....ㅋㅋ

이렇듯 손상된 메인보드를 수리하여 데이터복구를 해드리는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해 주세용.

문의 010 9894 3845 / 051 610 1515